본문 바로가기
DVD,블루레이/서양 영화(80년대 이후)

컬러 퍼플 The Color Purple

by caswc 2021. 8. 14.

앨리스 워커의 동명소설을 1985년 스티븐 스필버그가 영화화한 작품으로 1930년대 셀리라는 여성의 삶을 다루었으니 온갖 고통과 차별의 와중에서도 자신의 가치를 찾고 어린 시절 헤어진 여동생과 상봉한다는 내용이다.

당시만 하더라도 흥행감독으로 성공을 달리던 스필버그가 모처럼 작가주의적 면모를 노리고 예술영화에 도전하였으니 개봉 당시 평단의 호평도 받고 흥행도 크게 성공. 아카데미 11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었지만 단 1개 부문도 타지 못하고 물먹은 것으로 유명하다. 당시 아카데미를 횝쓸었던 영화가 <아웃 오브 아프리카>였는데 요즘 보면 상당히 논란이 많은 결정이기는 하다.

어떤 영화인지 잘 몰랐을때 남북전쟁 시기 흑인들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인줄 알았는데 실제로 보니깐 내가 좀 많이 착각을 했구나 싶었다. 어쨌든 영화 자체는 상당히 괜찮았는데 개봉 당시 너무 감상적이다라는 얘기도 있고 오늘날엔 비판받을 지점이 있기야 하겠으나 80년대 기준으로는 상당히 도전적인 영화였을 듯 하다. 다만, 원작에 있던 셀리의 동성애 묘사를 등급문제로 크게 축소시킨 것은 아쉬운 부분인데 이는 스필버그도 아쉬움을 표한 바 있다. 특히 우피 골드버그의 연기가 압권이니 인생연기라 할 정도로 명연기를 선보였다. 후일 코믹 이미지로 남은 걸 감안하면 상당히 아쉬운 부분. 소피아로 나왔던 오프라 윈프리도 여우조연상에 노미네이트 될 정도로 출중한 연기력을 선보였다.

<블루레이>
1080p/AVC 인코딩으로 제작된 본 블루레이는 크게 모난데 없이 훌륭하게 잘 나온 화질이다. 앨런 다비오가 촬영을 맡았으니 뺴어난 영상미는 특히 자연의 풍광을 비추었을때 그 빛을 발한다. 이에 비해 스페셜 피쳐는 DVD에서 재탕한 것들이란게 흠.

각색과정 및 배우들의 인터뷰 영상, 메이킹 및 음악 관련 영상과 스틸 갤러리, 예고편 등이 있다. 아쉽게도 한국어 자막 판본이 존재하지 않는다.

Conversations with Ancestors: The Color Purple from Book to Screen (SD, 27분)
A Collaboration of Spirits: Casting and Acting The Color Purple (SD, 29분) 
Cultivating a Classic: The Making of The Color Purple (SD, 24분) 
The Color Purple: The Musical (SD, 8분)
Still Galleries (HD)
Trailers (SD) 

 

<블루레이 화면 캡쳐>(누설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