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VD,블루레이/지브리, 지브리 출신

작은 영웅: 게와 달걀과 투명인간

by caswc 2019. 10. 22.

 

2018년 개봉한 스튜디오 포녹의 두번째 극장용 애니메이션. 요네바야시 히로마사와, 모모세 요시유키, 야마시타 아키히코 등 지브리에서 활약했던 3인방이 연출한 3개의 단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브리에서 짬밥이 있던 사람들이다보니 기대도 컸을까. 각기 15분으로 구성된 단편은 만족감보다는 아쉬움이 느껴졌던 작품이었다.

 

15분짜리 단편에 많은 걸 바라는 건 아니지만 단편이라도 충분히 만족감을 줄 수 있을텐데, 3개의 단편들은 마치 파일럿 필름을 보는 것 마냥 좀 더 이야기를 할법한 시선에서 끊긴 듯 했다.

 

세 편의 단편중에 제일 별로였던건 요네바야시 감독의 단편으로 가장 지브리 색채에 가까운 내용에, 대사가 없는 실험정신을 발휘했지만 그 이상은 보여주지 못하고 끝난 거 같다. 모모세 요시유키가 연출한 두 번째 단편이 제일 완성도가 높았던 듯 하다. 달걀 알레르기를 가진 소년의 모습을 포근한 그림체를 통해 잘 전달했던 작품이었다. 이 작품은 장편으로 써도 괜찮을 내용이었다. 마지막 투명인간은 지브리 스타일과는 좀 다른 그림체로 색다른 인상을 줬으며 역동적인 작화로 생동감을 부여한다. 다만, 이것도 두 번째 단편처럼 좀 짧은게 흠처럼 느껴졌다.

 

우리나라에서는 넷플릭스를 통해 <겸손한 영웅>이라는 제목으로 정식 수입되었다. 일본어 제목의 작다(ちいさな)라는 뜻이 영역을 거쳐 Modest가 되었는데 이걸 그대로 들여오면서 겸손한 영웅으로 된 듯 하다. 넷플릭스로 공개된 이상 우리나라엔 블루레이나 DVD로는 나올 일은 없을 듯 하다.

 

 

 

<블루레이>

 

최근에 나온 타이틀답게 좋은 화질이 돋보였다. 하지만, 가격이 쌌기 때문일까, (지브리의 다른 애니에 비하면 싸다는 거지, 그래도 비싼 축이다) 안에는 별 내용도 없는 속지 하나뿐이었다. 부가영상은 출연진 인터뷰, 예고편 모음, 무대인사만 있었다. 부가영상 잘 안 넣어주는 지브리도 멀티앵글 그림콘티만큼은 꾸준히 잘 넣어줬는데, 왠지 모르게 성의가 없게 느껴지는 타이틀이었다.

 

 

<사진보기> (누설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