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VD,블루레이/한국 애니메이션

달빛궁궐

by caswc 2020. 1. 20.

 

 



김현주 감독의 장편 애니메이션 <달빛궁궐>은 기획기간 10년, 작화매수 7만장, 순 제작비 18억원이 들어간 작품이다. 창덕궁을 소재로 13살 소녀 현주리가 환상세계 달빛궁궐로 들어갔다가 시간을 움직이는 자격루의 열쇠를 차지해 달빛궁궐을 지배하려는 매화부인의 계략으로 위험에 빠진다는 줄거리.

<달빛궁궐>은 개봉 당시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을 표절했다는 논란에 횝싸였는데 개인적인 감상으로는 어느 정도 영향을 받았을지 몰라도, 표절이라고 치부하기에는 좀 어렵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창덕궁이라는 고유의 소재를 빌어 아름다운 영상미로 구현해냈다는 점에서는 나름 좋은 점수를 줄만하다. 한국 애니라면 낮은 작화 퀄리티가 단점으로 지적되는데 어느 정도 극복하려고 노력했다는 것은 특기할만 하다.

하지만 잘 만든 애니라고 하면 또 그건 아니라는거다. 스토리가 급박하여 세계관의 설명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고, 장면장면 제대로 연결되지 않아 겉도는 캐릭터들이 나오니 스토리가 매끄럽지를  않아 전개는 빠른데 이입하기가 힘들다. 또한 성우 연기도 비전문 성우들이라 그닥 썩 좋지가 않아 위화감을 느끼는데 매화부인은 나쁘지 않았다. 메시지라던가, 영상미 등 좋은 점이 많았지만 작품으로선 많이 아쉬운 애니였다.


<DVD>
요즘 VOD 화질에는 못 미치더라도 DVD로도 꽤나 좋은 화질이다. <달빛궁궐>의 미려한 작화를 체감하기에는 부족함이 없을 듯 하다. 하지만 안습하게도 흥행실패의 여파인지 스페셜 피쳐는 지극히 빈약하다. 홍보용으로 제작된 더빙 현장과 뮤직 비디오 2개가 전부다. 

 

<DVD 화면 및 스페셜 피쳐 캡쳐>(누설주의)

 

'DVD,블루레이 > 한국 애니메이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디션  (0) 2020.01.21
더 킹  (0) 2020.01.21
카이 : 거울호수의 전설  (0) 2020.01.20
아마게돈  (0) 2020.01.16
블루시걸  (0) 2020.0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