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VD,블루레이/서양 영화(80년대 이후)

시리어스 맨 A Serious Man

by caswc 2022. 1. 8.

 


코엔 형제가 2009년 연출 및 각본을 맡은 영화 <시리어스 맨>은 마이클 스털버그가 주연을 맡았으며 1967년을 배경으로 직업상으로도, 개인의 삶이 무너져 자신의 신앙에 회의를 품는 한 유대인 교수 래리의 이야기를 다룬 블랙 코미디물이다.

개인적으로 코엔 형제의 작품 중에서는 가장 심오하면서도 성숙한 결과물이라고 생각하는 영화니 내용 자체는 어려운 편이 아니나 한 유대인 남자의 안습한 처지를 통해 인생의 불확실성을 여실히 보여주는 배배꼬인 전개, 그리고 아무것도 아닌 것 마냥 편안히 풀리는 갈등 해소. 아무런 답을 제시하지 않으면서 또다른 불확실성을 예견하는 무서운 결말까지. 코엔 형제의 최고작이 아닐 수도 있겠지만 영화 자체는 정말 코엔 형제가 왜 천재인지 알 수 있는 좋은 작품이 아닌가 싶다.

<블루레이>
화질은 상당히 빼어나니 상당히 자연스럽도 디테일도 풍부하다는게 강점. 사실 영화 전반보다는 어떤 일화를 다루는 오프닝이 화질이 더 훌륭하다. 스페셜 피쳐로는 코엔 형제와 출연진, 제작진의 인터뷰가 수록된 17분의 짧은 메이킹 필름과 1967년의 시대상을 재현하기 위해 제작진들이 기울인 공력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다. 집, 의상, 차량 등 별거 아닌 것까지 여러모로 디테일에 공을 기울인 제작진들의 모습을 보면 절로 경외감이 나온다. 마지막으로 영화에 나오는 여러 히브리 용어에 대해 해설하는 짧은 영상이 담겨져 있다.


BECOMING SERIOUS (17분 4초) - 제작 과정
CREATING 1967 (13분 43초) - 배경이 된 1967년 만들기
HEBREW AND YIDDISH FOR GOYS (2분 14초) - 히브리어 용어 해설
* 한글자막 수록

 

<블루레이 화면 캡쳐>(누설주의)

 

 

 

<스페셜 피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