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VD,블루레이/한국 애니메이션

아치와 씨팍(블루레이)

caswc 2020. 12. 31. 23:40

2006년 개봉한 조범진 감독의 <아치와 씨팍>은 동명의 플래시 작품을 극장용으로 제작하였다. 제작 초기부터 엽기코드에서 출발하여 성인용 애니를 표방하였으나 제작기간이 길어지면서 엽기코드는 한물 가버렸고 과격하고 선정적인 표현 탓에 되려 악재로 작용. 10만명에 그치며 흥행에는 실패했다.

 

스토리가 빈약하다던가 완급조절이 아쉽다거나 하는 단점이 있지만 액션씬 하나만큼은 세계 어느 애니에도 꿀리지 않을만큼 잘 만들었으며 연예인 더빙도 잘 되었다고 평가받으며 해외에서도 나름 선전했다.

 

<블루레이>

국내에서는 DVD만 출시되었고 해외에서는 Cinedigm이란 출시사에서 2014년 블루레이로 나왔다. 화질은 2006년작임을 감안하면 상당히 준수한 편. 하지만 문제점은 스페셜 피쳐는 예고편만 들어있어 상당히 빈약하고 무엇보다도 "한국어 더빙 및 자막"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는 것이다. 영어 더빙은 DTS-HD Master Audio 5.1로 제공되며 더빙 수준도 나름 괜찮았으나 우리나라 극장판과는 음악이 바뀌어있다. 그리고 또 하나 문제점이 하나 있으니 "삭제판"으로 상영시간이 82분이다. (국내 개봉판 90분) 예를 하나 들자면 아치랑 씨팍이 삼류영화 감독 지미에게 하드를 먹이는 장면 등이 삭제되었는데 해외에서도 삭제의 기준을 모르겠다는 평이다.

 

<블루레이 화면 캡쳐>(누설주의)